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2022 콘텐츠 스텝업 플랫폼(Platform) 특강 - OTT, 메타버스, NFT 참가자 모집
  • 분류공고
  • 장르일반
  • 분야일반
  • 등록일2022-09-23 16:38
  • 조회2325

[공고 제2022-1140호]

2022 콘텐츠 스텝업 플랫폼(Platform) 특강 - OTT, 메타버스, NFT 참가자 모집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수료증 희망 시, 에듀코카 회원가입 후 교육 신청바랍니다. (https://url.kr/zd9ct2)

2022 콘텐 스텝업 | CONTENT STEP UP 로고 | Platform 특강 시장을 확대하다. | Platform 특강 참여자 모집 | 이번 교육은? 다양한 플랫폼의 전망과 발전 방향 및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사례와 콘텐츠 다양성 추구를 통한 '플랫폼 확장 및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를 공유합니다. | 모집개요 | 교육대상 | 콘텐츠의 플랫폼 유통 전략을 배우고자 하는 콘텐츠 산업 현업인 | 교육기간 | (1) 10.5(수) OTT (2) 10.6(목) 메타버스(METAVERSE) (3) 10.7(금) NFT | 교육장소 | 오프라인 : 콘텐츠인재캠퍼스 3층 대강의실(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로 66) 온라인 : 한국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 생중계 (https://www.youtube.com/c/koreancontent) | 신청기간 | 오프라인 : 9월 30일 금요일(오후 5시 마감) 온라인 : 10월 4일 화요일(오전 9시 마감) | 교육내용 및 일정 Platform 특강 (3일, 총 9시간) | (1) OTT 10. 5 (수) 14:00~17:00 | OTT 플랫폼의 콘텐츠 전략 TVING의 콘텐츠 차별화전략/TVING 강진원 팀장 현) TVING 전략콘텐츠개발 팀장 전) CJ ENM 콘텐츠사업전략팀 팀장 전) CJ ENM 편성기획팀 팀장 | OTT 시대 콘텐츠 전략 다매체 시대에 필요한 콘텐츠편성전략 및 사례/김요한 프로듀서 전) 왓챠 콘텐츠개발 이사 <중소, 시맨틱에러, 오늘은 좀 매물지도 몰라, <사막의 왕>, <언프레임드 등 왓챠오리지널 제작투자 총괄 | 모더레이터 | 이상원 교수 : 현) 경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장, 미디어학과 교수, 현) 한국미디어경영학회 부회장 저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동영상 OTT 산업, ICT와 미디어 등 | (2) 메타버스(METAVERSE) 10. 6(목) 14:00~17:00 | 메타버스는 창작자의 놀이터 누구나제작하고 소유하고 플레이하는 가상세계, 더샌드박스/ 더샌드박스코리아 황진우 리드 현) 더 샌드박스 코리아 콘텐츠 인큐베이션 리드 현) 더 샌드박스 교육 사업 리드 | 메타버스 플랫폼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 유니티로 구현하는 메타버스 세상, 제페토에서 콘텐츠 출시하기 / 네이버고 황유라 에반젤리스트 현) 네이버제트 Developer Relationship 전) 넥슨, 크래프트, 엑스엘게임즈 게임기획 및 디랩코드이카데미 교육팀장 인공지능, 메타버스 코딩 강의 다수 | 모더레이터 | 최삼하 교수 : 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교수, 메타버스스쿨 총괄 전)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게임기획과 교수 | (3) NFT 10.7(금) 14:00~17:00 | 블록체인과 NFT는 인터넷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 블록체인과NET 가다양한분야에 미치는 영향/고려대학교 김승주 교수 현)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현) 고려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학부 학부장 전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 | NFT가 이끌 콘텐츠의 디지털화와 미래 NET 콘텐츠 사례로 살펴보는 가능성과 한계/코인데스크코리아 박근모 편집장 현) 코인데스크 코리아 편집장 전) 코인데스크 코리아 창간 멤버,이세돌 NFT 프로젝트 진행, 아이티투데이 기자 | 모더레이터 | 이정배 기자 : 현) 세그루 기자, 현) 프리랜서 작가 (NET, 웹3, P2E 관련 강연 및 칼럼 다수) 전) KOBACO 미디어다양성 연구원 | 특강별상세 안내 | (1) OTT, 시장을 확대하다. 10.5(수) 14:00~17:00 | 목표 | OTT 서비스의 콘텐츠 다양화 및 자체 제작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 전략 공유 | 내용 | - Tving의 콘텐츠 차별화 전략 - 다매체 시대에 필요한 콘텐츠 편성 전략 및 사례 | (2) METAVERSE, 시장을 확대하다. 10.6(목) 14:00~17:00 | 목표 | 메타버스 플랫폼의 콘텐츠 다양성 추구 및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사례 공유 | 내용 | - 누구나 제작하고 소유하고 플레이하는 가상세계, 더샌드박스] - 유니티로 구현하는 메타버스 세상, 제페토에서 콘텐츠 출시하기 | (3) NFT, 시장을 확대하다. 10.7(금) 14:00~17:00 | 목표 | NFT 기술의 개념과 전망 제시 및 활용 사례 공유 | 내용 | - 블록체인과 NFT가 다양한 분야에 미치는 영향- NFT 콘텐츠 사례로 살펴보는 가능성과 한계 | 신청방법 |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에듀코카)를 통한 신청(edu.kocca.kr) or 구글폼 작성을 통한 신청 * 수료증 발급희망시,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에듀코카)를 통한 신청 또는 운영진에게 에듀코카 아이디 제출 | 신청서 작성 희망강좌 선택 *오프라인 강의 선착순 모집 | 사전 안내 참여인원에 한해 안내 메일 발송 | 참여 안내 온라인 참여용 링크주소 공유 (이메일 문자) | 강연 참여 오프라인 또는 유튜브 실시간 참여 | Platform 특강 신청하기 버튼 | 신청 바로가기 qr코드 | 모집인원 : 일자별 600명 (오프라인 100명 온라인 500명)* 오프라인 강의 선착순 모집 | 신청기간 : 오프라인 : 9월 30일(금) 오후 5시까지 온 라 인 : 10월 4일(화) 오전 9시 까지 | 문의사항 콘텐츠스텝업 운영사무국 02-6310-0670, 0766 | 22contentstepup@gmail.com | 문화체육관광부 로고 |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