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고 제2024-0734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해외에서 호감도가 높은 K-콘텐츠와 연계,
한류를 활용한 연관 산업 홍보마케팅 및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2024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참가기업을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사업개요
2. 모집개요
구분 | 세부내용 |
---|---|
신청자격 |
|
참여제한 대상 |
|
우대사항 |
|
3. 지원사항 * 하기 지원사항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
구분 | 지원사항 | 비고 |
---|---|---|
방송 간접광고 (PPL) |
- 글로벌 OTT 또는 해외 방영예정인 K-드라마, 예능 등 내방송 간접광고(PPL) 매칭 및 노출 지원 * 간접광고(PPL) 비용은 콘진원에서 직접 자체집행하며, 참여기업에게 지원되지는 않음(정부광고법 의거 집행) - 제작협찬에 대한 고지(제품(기업) CI 노출) - 기업(제품)별 국내외 홍보마케팅 및 상업적 라이선스 지원 |
분야 中 택 1 |
브랜디드 콘텐츠 |
- 기업(제품)별 특성에 특화된 브랜디드 콘텐츠(웹예능·드라마) 기획·제작 및 방송사, 미디어사 유튜브 채널 노출 지원 * 브랜디드 콘텐츠 비용은 콘진원에서 직접 자체집행하며, 참여기업에게 지원되지는 않음(정부광고법 의거 집행) - 기업(제품)별 국내외 홍보마케팅 및 상업적 라이선스 지원 - 해외 타깃국가 노출을 위한 ai 더빙 번역 및 광고 포함 지원 - 구글코리아 연계 유튜브 채널 운영·관리 교육 및 컨설팅 - (희망 시) 마플샵(커머스) 입점 시 결제 수수료 혜택 지원 등 |
|
공통사항 | - 연계 홍보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제작 - 콘진원 자체 한류행사와 연계한 해외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등(필요 시, 콘텐츠 전시(그래픽/영상물 제공 등) 및 상품 등 요청 예정) |
|
선택사항 | - 연관 산업(K-푸드, 소비재 등)과의 협업을 위한 K-콘텐츠×연관산업 비즈니스 네트워킹 데이(연 2회) 등 참가 | |
비고 | - 사업기간 중 또는 종료 후 수출 성과(사업 참여 전후비교 상담/계약수출 실적, 수출 실적 등) 공문 제출 필수(최소 2회 이상) |
4. 신청방식
구분 | 제출서류 | 세부내용 | 형식 |
---|---|---|---|
필수 | ① 웰콘(WelCon) 참가신청 * 가입 후 참가신청 필수 |
- 참가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등록, 기가입 기업의 경우 업데이트 필수 | - |
② 추가신청서(첨부양식) | - 첨부양식 작성 후, 날인 필수 * 날인 없는 경우 무효 처리 |
||
③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 첨부양식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 | ||
④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 - 첨부양식 작성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제출 인력으로 기재 | xlsx, xls | |
⑤ 사업자등록증 | - | ||
⑥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 - | ||
⑦ 4대보험 완납증명서 | - | ||
선택 | ⑧ 우대사항 증빙 | -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 사업 또는 행사마켓 및 행사 참가 확인서, 수출계약실적 공문 |
5. 선정 및 지원절차 * 하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별도 안내 예정
참가기업 모집 및 선정 |
→ | 참여기업 설명회 개최 |
→ | 1차 사전 네트워킹 연계 (국내) |
→ | 간접광고 또는 브랜디드 콘텐츠 매칭 및 방영 |
→ | 2차 사후 네트워킹 연계 (국내) |
---|---|---|---|---|---|---|---|---|
6월 4주 예정 | 7월 1주 중 | 7. 18.(목) * 캐릭터 페어 연계 |
연중 지속 | 11월 중 * IP 마켓 연계 |
6. 평가방식 및 항목
평가항목 | 세부 평가내용 | 배점 |
---|---|---|
간접광고 적합성 (30) |
간접광고(PPL) 매칭 및 제작 지원 시 적합성 정도 | 30점 |
ㅇ 간접광고(PPL) 노출 시 파급력 또는 효과성 ㅇ 간접광고(PPL)에 노출될 만한 콘텐츠 IP를 활용한 실물 상품 또는 서비스 등 보유 여부 및 적합성 ㅇ 간접광고(PPL) 노출을 통해 해외 시청자 소구 가능성 등 |
||
브랜디드 콘텐츠 적합성 (30) |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지원 시 적합성 정도 | 30점 |
ㅇ 브랜디드 콘텐츠 노출 시 파급력 또는 효과성 ㅇ 브랜디드 콘텐츠에 노출될 만한 콘텐츠 IP를 활용한 실물 상품 또는 서비스 등 보유 여부 및 적합성 ㅇ 브랜디드 콘텐츠 노출을 통해 해외 시청자 소구 가능성 등 |
||
참가계획 및 목표 (25) |
참가계획 및 목표의 구체성 및 성과창출의 적극성 판단 | 25점 |
ㅇ 제출 자료 내용의 충실도 및 명확성 ㅇ 사업 참가목적 및 목표의 타당성/도전성 ㅇ 연계 홍보마케팅 및 수출을 위한 계획의 구체성/현실성 - 목표 달성을 위한 연계 홍보마케팅 및 판촉 계획 - 수출 실적 달성을 위한 연계 비즈니스 활동 계획 등 |
||
대상 콘텐츠 경쟁력 (20) |
대상 콘텐츠 IP의 해외진출 경쟁력 및 수출 가능성 여부 | 20점 |
ㅇ 대상 콘텐츠의 특징 및 해외진출 시 자체 경쟁력 ㅇ 대상 콘텐츠의 국내외 성과 ㅇ 타깃 권역 기 진출여부 및 상품 판매·수출 등 가능여부 등 |
||
해외진출 역량 (20) |
참가기업의 기업현황 및 해외진출 관련 역량 여부 | 20점 |
ㅇ 참가기업 매출 및 수출 규모, 주요 인력 등 기업현황 ㅇ 주요 해외진출 이력(계약 성과 등) ㅇ 기업 자체 홍보마케팅 및 판촉 역량, 진출 적극성 등 |
||
사업취지 부합성 (5) |
연관 산업(K-푸드, 소비재 등) 협업 및 연계 계획 여부 | 5점 |
ㅇ 연관 산업 소비재, 서비스 제품 등 협업 및 연계 계획 ㅇ K-콘텐츠×연관산업 비즈니스 네트워킹 데이 참여 희망여부 및 활용계획 등 |
||
합 계 | 100점 |
7. 기타 유의사항
8. 문의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