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고 제2024-0902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방송콘텐츠의 해외수출 증진을 위해 다음과 같이
2024년 밉컴(MIPCOM) 참가기업을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행사개요
행사명 | 세부내용 |
---|---|
기간/장소 | 2024. 10. 21.(월) ~ 24.(목) (4일간) / 프랑스 칸 Palais des Festivals |
주최/주관 | RX France |
행사규모 | 총 108개국, 전시기업 321개사, 참가자 11,000명, 바이어 3,500명 (2023년 기준) |
행사특징 | 1985년 시작된 세계 최대의 방송콘텐츠 마켓으로, 월드 프리미어, 쇼케이스 등을 통해 주요 TV 시리즈가 최초로 공개되는 자리이며 전 세계 방송 프로그램과 포맷이 거래됨 |
홈페이지 | https://www.mipcom.com |
2. 지원대상
3. 신청방법
4. 지원내용
구분 | 기업별 독립부스 | 한국공동관 공용테이블 |
---|---|---|
모집규모 | 5개사 내외 | 15개사 내외 |
KOCCA 지원사항 | • 부스임차비 일부 지원(약 11,000유로) *참가뱃지는 기업별 독립부스 규모에 따라 주최측에서 제공 |
• 공용 상담테이블, 안내데스크 운영 • 기업별 참가뱃지 1개 |
• 사전 마켓 정보 제공 및 마켓 참가 주요 바이어 비즈매칭 지원 • 공동관 디렉토리북, 기업별 홍보물 제작 및 주최측 광고, 바이어 edm 발송 등 홍보지원 |
||
참가사 부담사항 | • 추가 뱃지 등록비 (얼리버드 1인 820유로(8.16.까지), 이후 등록은 1인 870유로 * KOCCA 엄브렐라 참가기준이며, 가격은 변동될 수 있음 |
|
비고 | • 위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별도 통역 및 항공, 숙박, 배송 등)에 대한 지원 없음 (필요시) 기업 개별진행 및 비용부담 |
5. 선정 및 지원절차
참가기업 모집공고 | → | 방송기업 대상 모집안내 및 홍보 | → | 선정평가 | → | 평가결과 공지 |
---|---|---|---|---|---|---|
7. 24(수) ~ 8. 2(금) | 7. 24(수) ~ 8. 2(금) | 8. 9(금) (예정) | 8. 13(화) (예정) |
6. 선정기준
평가항목 | 세부평가내용 | 배점 |
---|---|---|
콘텐츠 경쟁력 | ㅇ 참가 작품의 해외 진출 경쟁력 - 콘텐츠의 대중성(상업성) 및 완성도 수준 - 현지어 번역 여부 및 트렌드 부합도 등 수출 가능성 |
35점 |
참가계획 및 목표 | ㅇ 해외마켓 참가 목적 및 목표의 타당성 - 마켓 특성에 기반한 비즈니스 전략 및 목표달성계획의 구체성 - 비즈매칭 계획의 구체성 및 현실성 ㅇ 참가기업의 참여 의지 - 참가신청서 자료의 작성 충실도 |
35점 |
해외 진출 역량 | ㅇ 참가기업의 기업현황 및 해외진출 관련 활동 - 매출액 및 수출액, 주요인력 등 기업현황 - 해외 진출 현황 및 국내외 성과, 특징 - 해외진출을 위한 역량강화 활동, 해외진출 시도내역 |
20점 |
수출실적* | ㅇ 해당 마켓 참가 여부 및 과거 해당 마켓 계약체결 실적 ㅇ 기업의 3개년 동일 해외마켓 계약체결 실적 |
10점 |
합계 | 100점 |
(단위 : USD, 이상 ~ 미만)
3개년 수출액 합계 | 배점 | 3개년 수출액 합계 | 배점 |
---|---|---|---|
3,000,000 이상 | 10 | 1 ~ 500,000 | 4 |
1,500,000 ~ 3,000,000 | 8 | 신규 기업 | 2 |
500,000 ~ 1,500,000 | 6 | 0 또는 미제출 | 0 |
7. 문의처
8.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