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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 제2024-0987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선제적인 도전·성공사례를 체득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2024 콘텐츠 에이펙스(Content Apex) - 콘텐츠 IP의 OSMU 및 이종사업 확장 성공전략 이해(일본)』의 연수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추진배경
□ 연수목적
□ 연수개요
□ 연수생 선발 방법
[구분][주요내용]
온라인 접수 | 2024. 9. 11.(수) 14:00 마감 ※마감시간 반드시 준수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웹사이트가 아닌 다른 경로(메일, 우편 등) 서류접수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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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생 선발 심사 | 2024. 9. 24.(화) 예정 - 제출한 서류를 기반으로 다음 기준으로 선발 예정 ① 연수에 대한 이해도 ② 경력 및 직무 적절성 ③ 서류의 충실성(참가의지) ④ 프로젝트의 해외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 및 실행력 보유 여부 ⑤ 언어능력 - 취소 인원을 고려하여 예비 참가자 대기선발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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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 발표 | 2024. 9. 25.(수) 예정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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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료 납부 및 여권사본 제출 |
2024. 10. 1.(화) 예정 ※미등록 시 차순위 예비 참가자에게 기회 양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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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OT 진행 | 2024. 10. 15.(화) 예정 |
□ 지원서 등 서류제출
□ 세부 프로그램(안)
날짜 | 구분 | 내용(안)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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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1(월) 1일차 / 오사카 |
출국 | 인천(ICN) 09:35 출발 → 오사카(KIX) 11:20 도착 | KE723 |
OT / 네트워킹 | [오리엔테이션] 현지 프로그램 안내 및 준비사항 점검 [네트워킹] 연수생 네트워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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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아카데미① | [게임 캐릭터 IP의 대규모 엔터테인먼트 라이센싱 확장사례] - 글로벌 우수 IP 활용, 성공사례 분석 등 현장워크숍 - ‘스트리트파이터’, ‘록맨’ 등 게임 캐릭터 라이센싱 글로벌 확장사례 등 현지 전문가 강연 - 기관별 Meet-up 및 담당자와의 Q&A <기대효과> - 선도시장의 인프라 구축 현황 및 유통시장에 대한 이해 - 사례분석을 통한 콘텐츠 산업의 新비즈니스 기회 모색 |
캡콤 Mareo Yamada이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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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2(화) 2일차 / 오사카 |
선도기업 벤치마킹 ① | [유명 IP의 게임화: 성공적인 각색의 비결] - 우수 IP의 OSMU 사례분석 등 현장워크숍 - ‘스트리트파이터’, ‘드래곤볼’ 등 유명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게임개발 콘텐츠 성공사례 등 현지 전문가 강연 - 기관별 Meet-up 및 담당자와의 Q&A <기대효과> - 선도시장의 OSMU 현황 및 플랫폼별 각색 등 노하우 벤치마킹 - 사례분석을 통한 콘텐츠 산업의 新비즈니스 기회 모색 |
딤스 Yutaka Fujimoto 부대표 |
선진 아카데미② | [글로벌 IP와 테마파크 산업의 결합] - 글로벌 우수 IP 활용, 성공사례 분석 등 현장워크숍 - IP 활용사례 분석, 방문객 체험요소 등 현지 전문가 강연 - 기관별 Meet-up 및 담당자와의 Q&A <기대효과> - 글로벌 대형 테마파크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콘텐츠 기획, 마케팅 및 융합 전략 등 선진 시스템 노하우 벤치마킹 - 글로벌 콘텐츠 산업 이해 및 유통마케팅 노하우 간접 체험 |
USJ Hidenori Fukushima 이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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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3(수) 3일차 / 도쿄 |
이동 | 오카사(KIX) → 도쿄(HND) 도착 / 국내선(또는 신칸센) | |
선진 아카데미 ③ | [콘텐츠 IP와 브랜드 세계관의 확장] - 글로벌 IP의 대·내외적 확장 노하우 습득 및 글로벌 네트워킹 - ‘귀멸의 칼날’, ‘나루토’ 등 IP 활용사례 분석, 방문객 체험요소 등 현지 전문가 강연 - 기관별 Meet-up 및 담당자와의 Q&A <기대효과> - 선도시장의 최신 IP 사업화 동향 파악 및 미래전망 - OSMU관련 공동 사업 가능성 타진, 벤치마킹 등 |
슈에이샤 Michiharu Mori이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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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4(목) 4일차 / 도쿄 |
선도기업 벤치마킹② | [글로벌IP의 이종산업 확장 및 新성장 엔진] - 포켓몬 IP의 이종산업(리테일, 엔터테인먼트, F&B, 교육, 스포츠/피트니스 산업 연계 등등) 성공사례 현장 워크숍 - 新비즈니스 발굴 전략 등 현지 전문가 특강 - 기관별 Meet-up 및 담당자와의 Q&A <기대효과> - 선도시장의 이종산업 활성화 등 현황 및 유통시장에 대한 이해 - 최첨단 기술 기반의 미래형 OSMU 전략 이해 - 사례분석을 통한 유통 마케팅 노하우 간접 체험 및 新비즈니스 기회 모색 |
포켓몬컴퍼니 Keita Hirobe 이사 / 포켓몬 DX, MEGA센터 |
선도기업 벤치마팅③ | [다양한 IP의 선진적인 B2C 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전략] - 다양한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B2C 판매 전략 및 공간 운영 노하우 습득, 글로벌 네트워킹 - 기관별 Meet-up 및 담당자와의 Q&A <기대효과> - 글로벌 콘텐츠 산업 이해 및 유통마케팅 노하우 간접 체험 - 사례분석을 통한 콘텐츠 산업의 新비즈니스 기회 모색 |
애니메이트 이케부쿠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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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5(금) 5일차 / 도쿄 |
선진 아카데미④ | [IP 라이센싱 글로벌 동향 분석] - 글로벌 IP의 대·내외적 확장 노하우 습득 및 글로벌 네트워킹 - ‘너의 이름은’ 원작소설의 영상화, ‘스즈메의 문단속’,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등 IP 활용사례 분석, 방문객 체험요소 등 현지 전문가 강연 - 기관별 Meet-up 및 담당자와의 Q&A <기대효과> - 선도시장의 최신 IP 사업화 동향 파악 및 미래전망 - OSMU관련 공동 사업 가능성 타진, 벤치마킹 등 |
카도카와 Shinya Kato 이사 |
네트워킹 | 현지 프로그램 랩업 및 방문 기관 리뷰 | ||
입국 | 도쿄(NRT) 19:25 출발 → 인천(ICN) 22:05 도착 | OZ105 |
□ 유의사항
□ 문의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