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고 제2025-0479호]
□ 뉴콘텐츠아카데미(NCA)
□ 교육 개요
융합기술 | x | 분야별 콘텐츠 IP 선도기업 연계형 프로젝트 제작 중심의 교육프로그램 | ||||||
---|---|---|---|---|---|---|---|---|
대중음악 | 공연 신기술 | 전시 신기술 | 방송영상 | 게임 | 웹툰 | 캐릭터 | ||
큐브 엔터테이먼트 | 테잎스/ 그림 프로덕션 (마운드 미디어) |
디스트릭트 | KBS | 넥슨재단 | KW북스 | 케이비전 |
단계별 과정 운영을 통한 우수 프로젝트 집중지원 | |||
① 레벨1 [통합과정] | ② 레벨2 [심화과정] *레벨1 수료 및 중간평가 우수 프로젝트팀 대상 특전 |
||
교육대상 | 총 30팀 내외 (7개 분야) | 교육규모 | 총 12팀 내외(레벨1에서 선발) |
---|---|---|---|
기획지원금 | 팀별 활동비 100만원 지급 | 제작지원금 | 팀별 프로젝트 제작비 1,000만원 지급 |
역량강화지원 |
|
기업연계 교육 제공 |
|
상용화지원 |
|
||
시연 |
|
연사 초청 세미나 | 공통 교육 (5-6월) |
핸즈온 클래스 (5월) |
기술심화교육 with AI (6-7월) |
■ (강의장소) 인재캠퍼스 2층 강의실 또는 외부 장소
구분 | 형태 | 교육시간 3H (19:00~22:00) | 6H | ||||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연사 초청세미나 (총 8H) (필수) (3회*150명, 차수별 8H) • 전체 교육생 대상 수강 ▸공통교육 (총 18H) (필수) (3과목 2회* 3H*150명, 총 18H) - UI/UX, 시장트렌드, 스토리텔링전략 ▸핸즈온 클래스 (총 24H) (선택수강) (4과목 2회* 3H*40명, 총 24H) - 쉽게 접근이 가능한 신기술 체험 클래스 • 4과목 중 2과목 이상 선택 수강 ▸기술 심화 교육 with AI (총 171H) (선택수강) (5과목 9회* 3H*40명, 총 135H) • 스튜디오 견학 (2과목 3회* 6H*40명, 총 36H) • 7과목 중 4과목 이상 선택 수강 ▸레벨 1 수료 요건 총 교육시간 221시간 중 128시간 |
5월 | ||||||
3주 | 연사 초청 세미나 1 | ||||||
4주 | UI/UX 1 | 핸즈온 3D 1 | 노코딩 웹개발 1 | 혼합현실(MR) 1 | 버튜버 체험1 | ||
6월 | |||||||
1주 | UI/UX 2 | 핸즈온 3D 2 | 노코딩 웹개발 2 | 혼합현실(MR) 2 | 버튜버 체험2 | 모션 캡쳐 1 (외부 6H) |
|
2주 | 시장 트렌드 분석1 | 생성형 AI 1 디자인 1(외부) |
게임 엔진 1 | 3D 모델링 1 | 실시간영상 1 | 모션 캡쳐 2 (외부 6H) |
|
3주 | 시장 트렌드 분석2 | 생성형 AI 2 디자인 2(외부) |
게임 엔진 2 | 3D 모델링 2 | 실시간영상 2 | 모션 캡쳐 3 (외부 6H) |
|
4주 | 연사 초청 세미나 2 | 생성형 AI 3 디자인 3(외부) |
게임 엔진 3 | 3D 모델링 3 | 실시간영상 3 | ||
7월 | |||||||
1주 | 스토리텔링 전략 1 | 생성형 AI 4 디자인 4(외부) |
게임 엔진 4 | 3D 모델링 4 | 실시간영상 4 | 입체 음향 1 (외부 6H) |
|
2주 | 스토리텔링 전략 2 |
생성형 AI 5 디자인 5(외부) |
게임 엔진 5 | 3D 모델링 5 | 실시간영상 5 | 입체 음향 2 (외부 6H) |
|
3주 | 연사 초청 세미나 3 |
생성형 AI 6 디자인 6(외부) |
게임 엔진 6 | 3D 모델링 6 | 실시간영상 6 | 입체 음향 3 (외부 6H) |
|
4주 | 생성형 AI 7 디자인 7(외부) |
게임 엔진 7 | 3D 모델링 7 | 실시간영상 7 | |||
8월 | |||||||
1주 | 생성형 AI 8 디자인 8(외부) |
게임 엔진 8 | 3D 모델링 8 | 실시간영상 8 | |||
2주 | 생성형 AI 9 디자인 9(외부) |
게임 엔진 9 | 3D 모델링 9 | 실시간영상 9 |
□ 모집요강
모집대상 |
|
---|---|
*모집분야 | 콘텐츠 IP 기업연계 지정형 주제 (콘텐츠 선도기업 IP 연계 신기술 프로젝트 제작 및 상용화 희망자) |
모집규모 | 30개 팀 내외 |
서류심사 가점대상자 |
|
No. | 분야 | 참여기업 | 수행과제 | 예상결과물 |
---|---|---|---|---|
1 | 대중음악 | 큐브엔터테이먼트 | 아이돌그룹 “나우어데이즈”의 3차원 VR 공연 영상 제작 | VR 콘텐츠 |
2 | 공연신기술 | ① 테잎스 (마운드미디어) | 생성형 AI 기반, 테잎스 소속 뮤지션 대상 공연용 비주얼 콘텐츠 제작 | 공연영상 |
3 | ② 그림 프로덕션 (마운드미디어) | 버추얼 아이돌 위시스 멤버(아일라, 므므네)를 주인공으로 하는 VR Chat 월드 제작 | VR Chat 월드 | |
4 | 전시신기술 | 디스트릭트 | 생성형 AI 기반, LED.ART 서비스용 미디어아트 제작 | 미디어아트 |
5 | 방송영상 | 한국방송공사(KBS) | AI 기술을 활용한 K-POP 직캠 콘텐츠 제작 | 숏폼 영상, 음악 프로그램 직캠 콘텐츠 |
6 | 게임 | 넥슨재단 | 넥슨어린이재활병원 환아를 위한 인터렉티브 미디어 콘텐츠 | 인터렉티브 전시 |
7 | 넥슨어린이재활병원 환아를 위한 미디어아트 결합형 스누젤렌 | 몰입형 공간/ 미디어아트 콘텐츠 | ||
8 | 웹툰 | KW북스 | 공포 소재 웹소설 IP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몰입형 공간콘텐츠 | 몰입형 공간/ 미디어아트 콘텐츠 |
9 | 캐릭터 | 케이비전 | 우소우소짱 캐릭터를 활용한 웹기반 참여형 게임 콘텐츠 | 게임 콘텐츠 |
10 | 우소우소짱 캐릭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활용 홍보용 숏폼 콘텐츠 | AI 영상 콘텐츠 | ||
11 | 스트레스를 물리쳐라! 스위트몬스터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디저트 소개/ 먹방 영상 콘텐츠 제작 | AI 영상 콘텐츠 |
□ 모집설명회 개최
□ 접수방법
구분 | 제출서류 | 양식 | |
---|---|---|---|
공통(필수) | (필수) 참가지원서, 팀 소개서, 프로젝트 아이디어 제안서, 교육 참여조건 동의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지정양식 (hwp, PDF) |
|
(필수) 포트폴리오(15p 미만, 영상 직접첨부 X, 링크로 삽입) | 자유양식 (PDF) |
||
가점 대상자 | 지역기반 | (해당자에 한함) 공고일 이후 발급한 주민등록등본 | |
*협력대학(원) | (해당자에 한함) 공고일 이후 발급한 재학증명서 * 협력대학(원)이란 한국예술종합학교, KAIST 문화기술대학원, 한성대학교를 말함 |
□ 교육생 선발절차
구분 | ▶ | (1차) 서류심사 | ▶ | (2차) 면접심사 | ▶ | 오리엔테이션 |
---|---|---|---|---|---|---|
일정 | 2025. 5. 9(금) | 2025. 5. 12(월)~14(수) | 2025. 5. 23(금) | |||
선발인원 | 45개 팀 내외 (선발정원의 1.5배수) |
30개 팀 내외 | ※ 팀 개수 동일, 총 170명 내외 |
□ 교육 참여 혜택
□ 유의사항
□ 문의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