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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지식

국내동향

‘광고’를 넘어 공공미디어로 활용되는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 사례
  • 분야 일반
  • 등록기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 게재일2019-01-24 00:00
  • 조회8910
  • 수집일해당 지원사업은 2019-01-23 15:02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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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넘어 공공미디어로 활용되는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 사례

목차

  1. 1. 배경 및 목적
  2. 2. 국내 자유표시구역 추진 현황
  3. 3. 해외 디지털사이니지 활용 사례
    1. 3.1. 일본 : 재난정보제공
    2. 3.2. 싱가포르 : 공공정보 제공
    3. 3.3. 독일 : 자유로운 경쟁 매체
  4. 4. 시사점

요약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어디서나 옥외광고물(간판, 전단지, 옥상광고 등)을 흔하게 볼 수 있다. 최근 디지털사이니지라는 디지털매체가 확산되면서 서서히 간판시장을 대체하고 있는 듯 하 다. 국내 디지털사이니지는 옥외매체로 규정하여 ‘광고물’의 일종으로 간주하고 있다. 하지만 디지털사이니지는 소매하는 상점, 전시 공연, 버스 터미널, 공항, 도심 거리 등에서 공공미디어 로 활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사이니지의 산업범위와 서비스 영역을 ‘광고’로 규정하기 보다 공공미디어로 적극 활용될 수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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