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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진원 첫 국가승인통계로 지정, 전국민 6,554명 대면 면접 조사 결과 - 10명 중 9명 유튜브·넷플릭스 등 ‘OTT 플랫폼’ 이용, 평균 2.1개 구독 - 광고 요금제 34.8% 가성비 구독, ‘숏폼’ 이용 58.6%, ‘숏폼’ 일상화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이용률 89.1%·유료 구독 54.2%, 평균 2.1개 구독
◆ 광고 요금제 34.8% 선택, 87.3%는 “지속 이용 희망”
◆ ‘숏폼’, 이용률 58.6%·쇼핑 접속 33.3%로 소비 행동까지 확장되는 영향력
사진 1.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용행태
사진 2. ‘숏폼’ 콘텐츠 이용행태
사진 3. 최근 1년 콘텐츠 분야별 이용률
붙임. 2025 콘텐츠 이용행태 조사 주요 이미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