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최우수 보직자들이 솔선수범 청렴문화 확산’
콘진원, 올해의 ‘청렴리더’ 선정
- 콘진원, ‘KOCCA 청렴리더 클럽’ 시행, 최우수 보직자 4명 청렴리더 위촉
- 청렴시책 발굴, 청렴리더십 코칭요원으로 활동, 솔선수범 청렴시스템 구축
- 전본희 상임감사 금년 12월 청렴연수원 등록, 청렴교육전문강사 자격획득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청렴리더 클럽’ 운영으로 솔선수범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 콘진원의 ‘청렴리더 클럽’은 2022년 첫발을 내딛는 기관 청렴 문화확산 사업이다. 콘진원 감사실은 기관자체 청렴도평가 최우수 보직자들을 리더로 위촉하여 기관 맞춤형 청렴시책을 발굴하고, 청렴 리더들의 사례 공유, 코칭 등 활동을 독려하여 청렴한 조직문화의 확산을 촉진ㆍ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 올해의 청렴리더 4인과 함께, 청렴을 통한 기관 혁신 선도
- 올해의 청렴리더는 ▲공정한 업무수행, ▲부당이득 수수금지,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 ▲청렴실천 노력 및 솔선수범에 해당하는 19개 세부문항에 대한 내부직원 평가 결과 최상위 점수를 획득한 총 4명의 본부장 및 팀장이 선정되었다.
- 콘진원 청렴리더는 2023년 12월까지 활동하며 전본희 상임감사와 함께 콘진원 맞춤형 청렴시책 발굴에 적극 나선다. 또한 청렴리더는 부패위험 사전 차단을 위한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하고, 보직자를 대상으로 청렴리더십 코칭 요원으로 활동하는 등 청렴을 통한 기관혁신의 선도역할을 할 계획이다.
◆ 대내외로 다양한 콘진원 청렴시책, 콘텐츠산업 청렴문화까지 확산 앞장
- 한편 콘진원은 기관 혁신과 청렴도 향상에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청렴 시책을 대내외로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 먼저 직원이 평가하는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사전컨설팅 감사 등 적극행정 관련 규정을 금년 8월 제정, 시행하여 내부 직원들의 감사 부담 없는 적극행정을 지원하고 있다. 나아가 직원제안 감사제도, 청렴소통 간담회 등을 통해 비효율적인 행정절차를 개선하여 부패의 근본 원인을 찾아 없애는 내부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 또한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금년 5월 콘텐츠기업의 불편사항을 찾아가서 해소하는 ‘K-콘텐츠현장지원단’을 발족하는 한편, 민원인에게 서비스 직후 만족도를 점검하는 ‘내일처럼 해피콜’제도를 도입하고, 콘텐츠산업 전반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릴레이 영상을 제작, 기관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이러한 청렴시책을 적극 발굴, 추진한 전본희 상임감사는 기관의 청렴 전문성과 솔선수범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2022년 12월 콘진원 최초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공식 청렴교육 전문강사 시험합격 및 등록되었다. 2023년부터 청렴교육을 통한 대내외 청렴문화 확산에 더욱 앞장설 예정이다.
- 콘진원 전본희 상임감사는 “솔선수범 청렴의지로 촉발한 다양한 청렴시책들이 콘진원 임직원들의 협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위직이 먼저 청렴에 앞장서는 모범적인 시스템을 기관 내에 구축하여 콘텐츠산업 전반에 걸친 청렴문화로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붙임. 한국콘텐츠진흥원 청렴릴레이 인터뷰 사진 (1)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지난 11월 임원들의 청렴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하여,
콘진원의 청렴의지를 대외에 전파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했다.
(사진. 콘진원 조현래 원장)
붙임. 한국콘텐츠진흥원 청렴릴레이 인터뷰 사진 (2)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지난 11월 임원들의 청렴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하여,
콘진원의 청렴의지를 대외에 전파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했다.
(사진. 콘진원 전본희 상임감사)
붙임. 한국콘텐츠진흥원 청렴릴레이 인터뷰 사진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