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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마당

지원공고

2024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참가기업 추가 모집
  • 분류 모집공고
  • 사업번호 3-24-D000-890
  • 접수시작일24.05.23
  • 접수마감일24.06.17
  • 공고일 24.05.23
  • 조회1719
  • 담당자김효진

1. 사업개요

ㅇ 사업목적: 해외에서 호감도가 높은 K-콘텐츠와 연계, 한류를 활용한 연관 산업 홍보마케팅 및 해외진출 지원
ㅇ 사업기간: 2024. 1. 1. ~ 2025. 6. 30. (18개월)
ㅇ 사업내용
   - 관계부처 간 협업을 통해 K-콘텐츠, 농식품, 수산식품, 소비재 등 연관 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PPL) 및 홍보콘텐츠 제작 지원
   -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해외 현지 홍보 및 마케팅 지원

2. 모집개요

ㅇ 모집규모: 총 15개사
   - (방송 간접광고 분야) 총 10개사 / (브랜디드 콘텐츠 분야) 총 5개사
ㅇ 모집장르: 전 장르 (게임, 애니, 캐릭터, 웹툰, 음악, 패션, 신기술융합콘텐츠 등)
ㅇ 모집기간: 공고일로부터 ~ 2024. 6. 17.(월) 11:00 까지
ㅇ 모집대상: 방송 간접광고(PPL) 및 브랜디드 콘텐츠 노출에 적합하며, 해외진출이 가능한 IP를 보유 중인 국내 콘텐츠기업
   ※ 세부 신청자격은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 첨부파일 중 <붙임 1. 참가기업 모집 공고문> 참고 필수

3. 지원사항

ㅇ 방송 간접광고(PPL) (분야 中 택 1)
   - 글로벌 OTT 또는 해외 방영예정인 K-드라마, 예능 등 내 방송 간접광고(PPL) 매칭 및 노출 지원
     ※ 간접광고(PPL) 비용은 콘진원에서 직접 자체집행하며, 참여기업에게 지원되지는 않음(정부광고법 의거 집행)
   - 제작협찬에 대한 고지(제품(기업) CI 노출)
   - 기업(제품)별 국내외 홍보마케팅 및 상업적 라이선스 지원
ㅇ 브랜디드 콘텐츠 (분야 中 택 1)
   - 기업(제품)별 특성에 특화된 브랜디드 콘텐츠(웹예능·드라마) 기획·제작 및 방송사, 미디어사 유튜브 채널 노출 지원
     ※ 브랜디드 콘텐츠 비용은 콘진원에서 직접 자체집행하며, 참여기업에게 지원되지는 않음(정부광고법 의거 집행)
   - 기업(제품)별 국내외 홍보마케팅 및 상업적 라이선스 지원
   - 해외 타깃국가 노출을 위한 ai 더빙 번역 및 광고 포함 지원
   - 구글코리아 주관 유튜브 채널 운영·관리 교육 및 컨설팅
   - (희망 시) 마플샵(커머스) 입점 시 결제 수수료 혜택 지원 등
ㅇ 공통사항
   - 연계 홍보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제작 
   - 콘진원 자체 한류행사와 연계한 해외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등 (필요 시, 콘텐츠 전시(그래픽/영상물 제공 등) 및 상품 등 요청 예정)
ㅇ (선택사항) 연관 산업(K-푸드, 소비재 등)과의 협업을 위한 K-콘텐츠×연관산업 비즈니스 네트워킹 데이(연 2회) 등 참가
   ※ 세부 지원사항은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 첨부파일 중 <붙임 1. 참가기업 모집 공고문> 참고 필수

4. 신청방식

ㅇ 신청기간: 공고일로부터 ~ 2024. 6. 17.(월) 11:00 까지
ㅇ 신청방식: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WelCon)’을 통한 온라인 접수
   - 접수처 바로가기: http://welcon.kocca.kr/
   - 사용자 매뉴얼: 붙임문서 참조
   ※ 온라인 등록 관련 문의: 웰콘 헬프데스크(1566-9984/welcon@kocca.kr)
   ※ 마감시간 이후에는 신청 불가, 별도의 메일 및 우편접수 불가
   ※ 직인 날인이 없는 신청서 무효 처리되어 평가 제외
   ※ 세부 제출서류는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 첨부파일 중 <붙임 1. 참가기업 모집 공고문> 참고 필수

5. 선정 및 지원절차

ㅇ 참가기업 모집 및 선정: 6월 4주 예정
ㅇ 참여기업 설명회 개최: 7월 1주 중
ㅇ 1차 사전 네트워킹 연계: 7. 18.(목) 예정 * 캐릭터 페어 연계
ㅇ 간접광고 또는 브랜디드 콘텐츠 매칭 및 방영: 연중 지속
ㅇ 2차 사후 네트워킹 연계: 11월 중 * 콘텐츠 IP 마켓 연계

6. 평가방식 및 항목

ㅇ 평가방식: 기업별 제출서류 대상 서면평가
ㅇ 평가기준: 고득점 순 우선 선정
ㅇ 평가항목: 간접광고 또는 브랜디드 콘텐츠 적합성(30), 참가계획 및 목표(25), 대상 콘텐츠 경쟁력(20), 해외진출 역량(20), 사업취지 부합성(5)
   ※ 세부 평가방식 및 항목은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 첨부파일 중 <붙임 1. 참가기업 모집 공고문> 참고 필수

7. 기타 유의사항

ㅇ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WelCon)’을 통해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오니, 공고 관련 첨부자료인 ‘웰콘(WelCon) 온라인 등록 매뉴얼’을 반드시 숙지 후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ㅇ 접수기간 이후 신청서 접수 및 수정은 불가합니다.
ㅇ 온라인 접수(최종제출) 미완료 시, 필수 제출서류 파일 미등록 시, 필수 제출서류 중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에 날인 또는 서명이 없을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ㅇ ‘웰콘(WelCon)’ 시스템 상 중복 접수가 불가하오니 방송 간접광고 및 브랜디드 콘텐츠 분야 모두 신청할 경우, 분야별로 각각 추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서류 압축파일(ZIP) 내 포함하여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ㅇ 사업 참여기업은 성과(사업 참여 전후비교 매출·수출 실적) 조사*에 협조해야 하며, 반드시 공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후에도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2회 조사 예정)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ㅇ 참여인력이 신청일 기준 성폭력 범죄 이력 또는 관련 판결을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수사가 진행 중이거나 기소 중인 경우도 포함) 지원이 불가합니다. (단, 선정 후 판결을 받은 경우 해당 참여인력 배제)
ㅇ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상기 공고내용 및 일정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문의처

ㅇ 행사 관련: 미주유럽수출지원팀 김효진 주임(☎ 061-900-6445), 미주유럽수출지원팀 채승희 주임(☎ 061-900-6443)
ㅇ 웰콘(WelCon) 이용 관련: 웰콘 헬프데스크(☎ 1566-9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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