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재원( Game institute)은
대한민국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정부 주도 게임교육기관으로, 첨단 융복합 기술 및 연계 프로젝트 중심교육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문가의 멘토링 및 게임 기업으로의취
·창업을 적극 지원합니다.
교육동(나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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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강의실 | 게임기획(20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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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아트(20석) | |||
게임프로그래밍(25석) | |||
이론강의실 | 강의실 (40석~70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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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비 및 휴식공간 | 로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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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동(가동) | |||
프로젝트 룸 | 개별형(32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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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형(33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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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장비구비 : MacPro 30대, MacBook 30대, 32인치모니터 26대, 27인치 모니터 14대 등
게임인재원의 교육생이면 누구나 대여 가능하며, 다양한 모바일/VR 게임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 HMD, 시뮬레이터, 모션캡쳐장비, 빔프로젝터, 3D프린터 등 국내외 최신 VR기기 200여대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LH기업성장센터 9층)
“우리의 강점 중 하나는 매 학기 타파트와 팀을 이뤄 게임을 개발해 보는 프로젝트예요.
기획자는 상상만 하거나 문서만 쓰면 안돼요. 실제 협업하며 게임을 만들어 봐야죠..”
구분 | 교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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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 기초 | 게임의 역사, 게임디자인 문서, 보드게임 기획, 게임의 이해, 2D/3D 그래픽 활용 |
게임기획 일반 | 게임 스토리텔링 기법, 레벨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UI/UX 디자인, 밸런스 디자인, 콘셉트 디자인 |
게임기획 심화 | 라이브 서비스 및 운영, 유니티, 언리얼 블루프린트, 스타트업 실무, 게임 마케팅 |
“개인별 맞춤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어요.
수업의 60퍼센트가 실시간 피드백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생 중심의 실전 교육이 게임인재원의 강점이라고 볼 수 있죠.”
구분 | 교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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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아트 기초 | 게임 아트 개론, 기초 미술 이론 및 드로잉, 조소 캐릭터 및 배경 원화 기초 |
게임아트 일반 | 2D 캐릭터/배경 컨셉 아트, 3D 캐릭터/배경 모델링, 3D 애니메이션 기법, UI 제작 |
게임아트 심화 | 이펙트 제작 기법, 셰이더 제작 및 엔진 활용법, 게임 연출 및 리소스 최적화 |
“유니티(Unity3D)와 언리얼(Unreal)이라는 상용엔진이 양분하고 있는 시대에 수학부터 시작해서 자체엔진으로 PBR(물리 기반 랜더링)까지 배울 수있는 것이 게임인재원의 차별점이죠.”
구분 | 교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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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기초 | C, C++,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게임수학, 컴퓨터 아키텍쳐, 디지털 모델링 |
프로그래밍 일반 | WinAPI, WinForm, MFC, Direct2D, 시스템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기초 |
프로그래밍 심화 | 3D그래픽스 자체엔진 개발(DirectX11), 쉐이더 프로그래밍(PBR), VR/AR, 네트워크 엔진 개발, 데이터베이스, 인공지능(머신러닝) |